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일반전형

Home > 편입학 > 일반전형

■ 지원자격

지원자격
전형유형 지원자격
2학년 편입학
  1. 4년제 대학교에서 2학기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2. 전문대학 졸업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3.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4. 대학교 졸업(예정)자
3학년 편입학
  1. 4년제 대학교에서 4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2. 전문대학 졸업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3.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70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4. 대학교 졸업(예정)자

■ 모집학과 및 인원

모집학과 및 인원
모집단위 학과(부) 2학년 편입학
일반전형
3학년 편입학
일반전형
합계 17 428
인문사회융합계열 사회복지학과 6 262
상담심리학과
뇌교육융합학부 뇌교육전공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실용영어학과
문화경영계열 융합콘텐츠학과 11 166
방송연예학과
융합경영학과
동양학과

※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은 2017학년도 신설 전공으로서 3학년 편입학 모집 미실시


■ 모집일정

모집주요내용
구 분 일 정 주요내용
지원서 제출 2017.12.08(금) ~ 01.10(수)
  • 입학지원서 인터넷 접수
  • 전형료 납부(3만원)
  • 학업계획서 작성, 학업적성평가 응시
서류제출 마감 2018.01.11(목)
  • 제출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
    (마감일 도착분까지 접수)
합격자 발표 2018.01.17(수) 10:00
  • 본교 입학 홈페이지(http://go.global.ac.kr) 및 SMS 발송을 통한 합격자 발표
기본등록금 납부 2018.01.17(수) ~ 01.19(금)
  • 입학금(30만원)과 기본수업료(장학금 적용금액) 납부
  • 기한 내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되며, 예비합격자 선발에 따라 차순위 합격자 선발
  • 본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가상계좌 중 선택하여 납부
예비합격자
발표 및 등록
2018.01.22(월) ~ 01.22(월)
수강신청 및
추가등록금 납부
2018.01.22(월) ~ 01.25(목)
  • 합격자 수강신청(12학점~18학점)
  • 추가 신청된 학점에 대한 추가등록금 납부
  • 본교 홈페이지 (http://www.global.ac.kr)에서 학번 로그인 후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이체 중 선택하여 납부

■ 전형방법

전형자료

  • 학업계획서(70점), 학업적성평가(30점)

평가 세부항목 및 배점

평가 세부항목 및 배점
항 목 평가기준 평가점수
총점 100점
학업계획서 자기소개 성장배경, 사회경험, 직장경력, 성격 장단점, PC활용능력 20점 70점
지원동기 대학지원진학 계기, 목적, 학부/전공 지원동기 25점
학업계획 입학 후 학업계획, 졸업 후 진로계획, 향후 전공지식 활용계획 25점
학업적성평가 대학 수학에 필요한 기초 학습 능력 및 적성 30점

작성 방법  작성예시 보러가기

  1. 학업계획서는 작성 후 모집 마감일까지 수정 가능
  2. 학업적성평가는 전형료 납부 후 1회(제한시간: 60분)에 한해 응시 가능하며 응시완료 후 재응시 및 수정 불가

전형 평가 원칙

  1.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여도 대학수학능력이 없다고 판단된 자는 합격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음(합격 하한선: 60점)
  2. 동점자 처리 기준
전형 평가 기준
우선 순위 평가기준
1 학업계획서 성적 우수자
2 학업적성평가 성적 우수자
3 연장자 우대
  1. 모집 차수를 기준으로 전형별로 평가

■ 제출서류

공통사항

공통사항 테이블
구분 제출서류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 출신자
  • 전적대학 졸업·수료 (재학, 휴학, 제적)증명서 1부
  •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1부
  • 반명함판(3×4) 사진 1매
  • 입학관련 증빙서류 제출원 1부
학점은행제 학습자
  • 학점인정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성적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반명함판(3×4) 사진 1매
  • 입학관련 증빙서류 제출원 1부
외국학교 출신자
  • 졸업증명서 원본 1부 및 한글 번역문(법률사무소 공증) 1부
  • 성적증명서 원본 1부 및 한글 번역문(법률사무소 공증) 1부
  • 학적조회동의서 1부  학적조회동의서 다운받기
  • 학력인정확인서, 아포스티유 확인 중 택1하여 1부  학력인정확인서 다운받기
  • 반명함판(3×4) 사진 1매
  • 입학관련 증빙서류 제출원 1부
  • 서류 제출 : 서류제출 마감일 내 방문 제출 또는 등기우편(도착분) 제출
                    (원본제출만 가능. 단, 해외발급증명서의 경우 원본 대조 후 사본제출가능)
  • 제출처 : (31228) 충남 천안시 동남구 교천지산길 284-88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팀
  • 모든 제출서류는 최근 6개월 내 발행된 것만 인정됩니다.

■ 전형료 및 등록금 안내

전형료 : 3 만원

입학금 : 30만원 (입학 첫학기에만 납부)

수업료 : 학점당 7만원


학점당 수업료
신청학점
(과목수)
12학점기준
(4과목)
15학점기준
(5과목)
18학점기준
(6과목)
납부방법
수업료
(학기당)
84만원 105만원 126만원 신용카드, 가상계좌
  • 외환 송금 시, 해외 송금 수수료(해외송금은행수수료, 국내수취은행수수료)는 본인 부담이며, 실제 국내은행에 입금되는 한화 총액이 상기 명시된 등록금 액수와 정확히 일치해야 함
  • 기본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및 장학내용 등에 따라 별도의 공지기간에 추가등록금 납부 및 등록금 환불

■ 입학장학 종류 및 안내    입학장학 바로가기

  1. 원서접수기간 내에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장학생 선발에서 제외됩니다.
  2. 모든 제출서류는 최근 6개월 내 발행된 것만 인정됩니다.
입학장학 종류 및 안내 테이블
장학구분 선정기준 장학헤택 제출 서류
홍익 장학
본교의 건학이념을 이해하며 이에 부합되는 자 1학년 : 6학기 수업료 20%
2학년 : 4학기 수업료 20%
3학년 : 3학기 수업료 20%
학력 서류 외 없음
교수추천
전공 교류· 협력
장학
전공 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전공별로 확인 전공별로 확인
특별기관 장학 학교에서 지정한 기관의 추천을 받은 자 기관별로 확인 기관별로 확인
특별
장학
학교 발전 및 홍보에 기여 또는 기여할 것으로 인정된 자
(장학위원회 결정에 따름)
재학 중 등록금 전액 특별장학추천서
보훈
장학
본인 보훈대상자 본인 등록금 전액면제
(법령에 따름)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직계
자녀
보훈대상자 직계자녀 대학수업료 등 면제 대상자 증명서
법인 장학 학교법인 한문화학원,
국제뇌교육종합 대학원대학교 교직원 및 가족
재학 중 수업료 50% 재직증명서(교직원)
(직계가족은 가족관계
증명서 추가 제출)
교직원 장학 본교 교직원 및 가족
제대군인
교육지원
장학
장기복무 제대군인으로, 제대 군인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제출자 4년간 수업료 50%
(입학금 포함)
제대군인 교육지원 대상자 증명서

입학 장학 공통 사항

  1. 입학장학 기준은 2018학년도 신·편입생에 한하며, 별도 기재된 내역 외에는 입학금 별도임
  2. 장학 수혜는 1인 1장학을 원칙으로 하되, 교외장학의 경우는 예외로 함
  3. 홍익장학, 방통고 장학, 교수추천 전공교류·협력 장학 등은 3학년 2학기까지 휴학 없이 계속 재학하여야 하며, 매학기 18학점 이상 수강하여야 함
  4. 기타 사항은 본교 장학위원회 결정에 따름

추가합격자 선발

  1. 미등록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추가합격자를 예비합격자 중에서 전형 성적순으로 선발함
  2. 입학지원서 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야여 함 (입학지원서 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차순위 합격자에게 입학기회를 부여하며 어떠한 사유로도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유의사항

지원자 유의사항

  1. 학업계획서는 전형료 납부 후에도 지원 마감 시점까지는 수정 가능함.
  2. 입학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각 입학 전형 평가 비용이며,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3 제2항에 해당되는 경우 환불 가능함. 단, 보훈대상자는 전형료를 면제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함.
  3. 제출서류는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접수함.
  4. 입학지원서의 허위기재 및 착오, 누락, 오기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자격 미달자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선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합격 또는 입학 무효 처리될 수 있으며 별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
  5.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대학 복수 지원 및 이중 등록(학적)이 가능함.
    (타 대학에서의 복수지원 및 이중 등록(학적)이 가능한지는 해당 대학에 반드시 확인 필요)
  6. 합격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입학금과 수업료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등록 포기로 간주함.
  7. 학기개시일 전까지 입학포기 신청을 할 경우 수업료 전액 환불(입학금 포함) 가능하며, 학기개시일 이후에는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환불(입학금 제외)됨.
  8. 신·편입생은 입학 첫 학기 휴학이 불가능하며, 한 학기 수료 이후 휴학이 가능함.
  9.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 순위자에게 우선 연락하며, 통지 일정 내에 등록금 미납 시 합격 취소될 수 있음.
  10. 합격자 조회는 지원자 본인의 의무이며,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지원자 본인의 귀책사유임에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